사이코지만 괜찮아, JYP 니쥬로 주가 상승중

     증권 시장은 그 어떤 지표보다 빠르게 경기나 기업의 상황을 보여주는 것 같다. 그 일례로 엔터테인먼트 주식인 스튜디오 드래곤과 JYP 기사를 공유해볼까 한다.



    우선 스튜디오 드래곤은 드라마 제작사로 CJ E&M의 자회사이며 tvN과  OCN 드라마를 제작하고 있다. 지난 20일 부터는 tvN 토일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를 방영하고 있는데, 이는 케이블과 종편 채널 동시간대 시청률 1위와 함께 넷플릭스 아시아 부문 1위를 기록했다고 한다 

     

     

    그 결과 제작사인 스튜디오 드래곤의 주가가 지난 금요일 고점을 기록하기도 했다.

     

    지금 방영중인 사이코지만 괜찮아가 끝난 후엔 사전제작이 끝난 비밀의 숲 시즌2가 방송될 예정. 아마 방송이 인기를 끄는 동안 스튜디오 드래곤의 주가도 좋은 성적을 보이지 않을까 예상된다.

     

     

     

     

     

    또 다른 엔터테인먼트 주식은 트와이스가 속한 JYP. 

     

     JYP의 신인인 9인조 일본 여자아이돌인 NIZIU(니쥬)가 지난달 30일 일본 음원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그보다 며칠 전에는 트와이스가 미니앨범 9집으로 일본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코로나로 인해 빅히트를 포함한 SM, JYP, YG 등 대표적인 기획사들이 공연 수익을 잃어 성과가 좋지 못한 와중에, 일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덕분인지 JYP 주가는 고가를 기록하고 일주일 가까이 상승 중이다.

     

     

    이미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트와이스와 잇지, 거기에 니쥬까지 시너지 효과를 내어 앞으로 강한 모멘텀이 형성될지 기대되는 엔터주다

     

     

     

    다른 주식과 달리 엔터테인먼트 관련 주들은 이해가 쉽고 성과가 바로 드러나서 주가 변동 흐름을 파악하기가 용이한 것 같다. 어려운 산업이나 특수분야 등의 기업분석이 힘든 분들은 이렇게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기업이나 상품을 통해 주식 투자를 결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 같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