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파트너스 첫 수익 인증!(추천인 코드 AF0387845)

    쿠팡 파트너스 첫 수익 인증

    쿠팡 파트너스 최종 승인 이메일 수령

    며칠 전에 쿠팡 파트너스를 처음 가입하고 인증글을 올렸는데 불과 3일 만에 첫 수익이 발생했다!

    크게 기대도 안했고 쿠팡 파트너스를 위해 별도로 글을 쓴 것도 아니었다. 그저 기존에 운영하고 있던 일상 블로그를 이용했을 뿐이다. 직접 구매해서 사용해본 뒤 마음에 드는 상품들은 종종 블로그에 후기를 올렸었는데, 그 후기에 추가로 쿠팡 파트너스 상품 링크와 안내 문구를 추가했을 뿐인데도 수익이 발생했다.

    특별한 수익을 기대하지 않고도 진솔하게 후기를 써둔 덕분에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손쉽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었다. 

    추가적인 노력없이도 수익이 발생하는 것을 보고 이 글을 쓰게 되었다. 혹시라도 아직 쿠팡 파트너스를 시작하지 않은 분들은 이 글을 보시고 바로 시작하시길!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쿠팡 파트너스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를 넣으시면 추가 1%를 추가할 수 있으니 꼭 기입하고 가입해보세요! 추천한 사람과 받은 사람 각각 1%씩 선물을 받습니다 :)

     

    AF0387845

     

     

     

    쿠팡 파트너스 첫 수익 금액

    쿠팡 파트너스 사이트를 보면 실적 리포트를 통해 어떻게 수익이 발생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우선 내 첫 수익금 먼저 공개.

     

    무려 5,239원! 물론 누군가에겐 적은 금액일 수도 있다. 하지만 예전에 올린 기존 포스팅을 이용해 추가적인 노력 없이 발생한 수익이라 개인적으론 의미가 크다. 여러 가지 부를 축적하는 파이프라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인데 가장 큰 포인트는 내가 잠들어 있을 때도 수익이 발생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도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만들게 되었다는데 큰 의미를 두었다.

     

     

     

    링크를 통해 구매된 상품들

    실적 리포트에서는 내가 블로그에 공유한 어떤 링크를 통해 구매가 발생했는지, 어떤 상품들에서 수익이 발생했는지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최근 발생한 나의 수익원 상품들은 주로 Grocery 종류가 많았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내가 후기를 공유한 특정 상품을 구매할 필요가 없다는 것!

    예를 들어, 아이패드 사용 후기를 쓰고 아이패드 구매 링크를 공유했다면, 내 링크를 이용한 사용자가 꼭 아이패드가 아닌 다른 상품을 구입해도 수익이 발생한다는 것이다. 즉, 나의 쿠팡 파트너스 링크, 배너, 위젯을 통해 24시간 안에 구매하게 되면 그 구매액의 일부를 커미션으로 받게 된다. 덕분에 내가 올린 것보다 훨씬 다양한 상품을 통해 수익이 발생했음을 볼 수 있었다.

     

     

     

     

    구매가 발생한 링크 유형

    블로그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올리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상품 링크
    가장 기본적인 링크. 후기를 쓴 상품을 직접 검색해서 구매 링크를 공유할 수 있다.

    예시) 블루투스 키보드 상품 링크


    아이노트 멀티 페어링 블루투스 키보드, X-KEY 38BT, 화이트

     

    간편 링크 
    쿠팡에서 원하는 페이지의 URL을 복사해 링크를 만들 수 있다. 주로 어떤 제품들의 상세페이지나 기획전 URL을 공유하고 싶을 때 쓴다.

    예시) 빼빼로 검색 페이지 간편 링크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다이나믹 배너 
    카테고리 베스트나 고객 기반 검색 결과를 움직이는 배너로 만들 수 있다.  
    특히 고객 기반으로 배너를 만들 경우, 관심 있는 상품들이 뜰 확률이 높아져서 클릭으로 연결될 가능성이 높아질 것 같다. (예시는 블로그 아래쪽, 우측에 있는 최근 댓글 위 배너 참조)


    카테고리 배너 
    쿠팡의 핵심 프로그램인 로켓직구, 로켓 프레시 등의 카테고리를 배너로 만들 수 있다. 다이나믹 배너와 달리 고정된 이미지로 출력된다. 

    예시) 로켓프레시 카테고리 배너



    검색 위젯 
    가장 간단한 형태로 검색창만 위젯으로 설치할 수도 있다. 

    (예시는 티스토리 카테고리 하단 검색창 참조)

     

     

    아래 화면은 실제 수익이 발생한 링크와 배너의 유형이다. 어떤 루트를 통해 수익이 발생할 지는 확언할 수 없으니 가능한 다양한 경로를 통해 실험해보고, 내 블로그 유형에 더 적합한 경로를 찾아내는 것이 수익을 높이는 지름길로 보인다.

     

     

     

    쿠팡 파트너스 수익 인증시 주의사항

    수익 발생 후기를 블로그에 올리면서 검색해보니, 관련 내용을 올릴 땐 유의해야 할 사항이 몇 가지 있었다.

    우선 공개 가능한 정보로는 수입 금액과 그래프 형태의 수입 정보가 있었다.

    공개불가한 정보로는 구체적인 노출 수, 클릭 수, 클릭률(CTR), 노출률은 공개해서는 안된다. 최악의 경우 발생한 수익이 취소되거나 계정이 정지될 위험이 있으니 주의해야겠다.

     

     

     

    마치는 글

    쿠팡 파트너스를 시작하며 나의 일상 블로그가 너무 광고성으로 바뀌진 않을까 하는 걱정도 했었다. 개인적인 경험과 후기를 공유하고 싶었는데 광고글로 도배되어 방문자들에게 불쾌감을 줄 수도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요즘처럼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SNS나 유튜브처럼 다양한 경로의 수익 창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시기엔 광고라고 해서 무조건 거부감을 주진 않는 것 같다. 오히려 수익을 공유하고 새로운 방법들을 공유하면 좋은 반응을 얻기도 한다. 

    좋은 건 같이 하면 더 좋은 거니까!

    그러니 혹시라도 나와 같은 고민을 한 사람들은 하루라도 빨리 시작해보시길 권하고 싶다. 그럼 내 쿠팡 파트너스 코드를 공유하며 글을 마친다.

     

    AF0387845

     

     


    * 직접 구입하고 사용해본 후 제품에 만족하여 쓴 후기!

    * 제품 구매하실 분들은 본문의 링크를 통해 주문하시면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감사합니다 :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