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이용권 해지 방법(ft. 아이폰 멜론 해지)

    매달 빠져나가는 스트리밍 서비스들이 아깝게 느껴져서, 그중에 매일 이용하지 않는 멜론은 해지하기로 결정했다. 

    그런데 아무리 찾아봐도 아이폰 어플 내에서는 해지 기능이 없었다. 검색을 해보니 아이폰 앱에서는 해지가 없고, 모바일 웹 혹은 PC용 사이트로 들어가야 해지가 가능했다.
    혹시 아이폰을 쓰시는 분들은 저처럼 어플에서 찾지 마시고, Safari를 이용해 멜론 사이트로 가서 PC 버전으로 보시면 해지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멜론 이용권 해지 방법은 아래 사진 참조하세요 ~

     

     

    멜론 월 이용권 자동결제 해지 방법

     

    PC로 멜론 사이트를 접속하거나 모바일 웹사이트로 들어가 PC버전 보기를 선택.

    아래와 같이 홈 화면이 보이면 우측에 있는 내 정보 란에서 가입된 서비스 '사용중'을 선택.

     

     

     

     

    멜론 이용권/결제정보에 들어오면 하단에 결제 중인 스트리밍 서비스가 보인다.

    여기 상단 메뉴에서 이용권 해지 신청을 선택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간다.

     

     

     

     

    ▶ 해지할 서비스를 확인한 뒤 오른쪽에 있는 신청하기를 클릭. 이렇게 끝나면 좋겠지만 해지를 확실히 하기 위해 몇 단계를 더 거쳐야 한다. 여기서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거나 창을 끄면 해지가 안되니 끝까지 확인을 하시길.

     

     

     

     

    ▶ 해지하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설득하는 페이지가 나온다. 각종 서비스를 보여주면서 다시 생각해보라고 권하는데...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제일 밑에 아주 작은 글씨로 혜택 포기할래요가 나온다. 이걸 눌러도 끝이 아니고 한 단계가 더 있으니 끝까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포기하지 마세요! 다 왔어요! ㅋㅋ

     

     

     

     

    혜택 포기할래요를 누르면 처음 화면으로 돌아오게 되고 하단에 드디어 해지 신청 버튼이 생긴다. 이 버튼을 눌러줘야 정말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다.

     

     

     

     

    ▶ 모든 단계가 끝나고 나면 마지막으로 꼭 해지 신청 완료가 되었는지 확인하시길. 아래와 같이 현재 이용 중인 이용권의 이름 아래에 해지 신청 완료가 표시된다.

     

     

     

     참고로 지금 시점에 이용권을 해지하더라도 결제일 전이라면 이번 달 까지(=다음 결제일 전날까지)는 서비스가 이용 가능하다. 서비스에 접속이 된다고 해지가 되지 않은 것이 아니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나는 7/9일에 서비스가 종료된다고 하니 그 뒤로 추가 결제가 없는지 확인해봐야겠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