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ETF]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인터넷 혁신기업만 담은 ETF, ARKW

    캐시 우드의 ARK INVEST의 대표 ETF 중 하나인 ARKW에 대해 정리해보겠다. 참고로 핀테크 ETF은 ARKF와 함께 장기 투자하려고 눈여겨보고 있는 ETF 중 하나가 ARKW이다.

     

     

    ARK Next Generation Internet ETF

    티커: ARKW

    현재 주가: $110.30

    운영자산: $1.28B

    배당: N/A(NAV에 포함)

    ARKW가 담고 있는 기업 분야: 차세대 인터넷

    • Cloud Computing & Cyber Security

    • E-Commerce

    • Big Data & Artificial Intelligence (AI)

    • Mobile Technology and Internet of Things

    • Social Platforms

    • Blockchain & P2P

     

     

    ARKW의 Top 10 Holdings

    역시나 비중 1위는 테슬라로 9.53%를 차지하고 있다. 2, 3위로는 상거래 전자결제 플랫폼인 SQUARE와 스트리밍 플랫폼 ROKU가 각각 6.49%와 6.3%로 구성되어 있다.

    그 다음으로 비중이 높은 건 HUYA INC ADR로 중국의 게임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국내의 아프리카 TV와 비교하면 실시간 시청자 수 100배의 규모라고 한다. 후야의 최대 주주는 중국 최대 종합 인터넷 회사인 텐센트로 과반 의결권을 확보하고 있다. 텐센트가 후야 주식을 매입한 후 도우위와의 합병을 추진 중인데, 후야와 도우위텐센트의 치어 e스포츠의 시장 점유율을 합치면 전체 시장의 85.7%에 달하는 독점 사업자가 된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인터넷 기업인 SEA LTD-ADR도 2.98%를 구성하며 페이스북 다음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지난 2년간 매출 상승률이 무려 420%를 기록했다. 지난해에 출시된 모바일 게임 '프리 파이어'는 그 해 세계 다운로드 수 1위를 달성하며 1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그 외에 눈에 띄는 종목으로는 LENDINGTREE INC로, 미국의 대부업체가 있다. 렌딩 트리는 금융위기 이후 가장 크게 성장한 기업 중 하나로,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약 5년 간 무려 주가가 1400% 상승했다. 코로나로 타격을 입은 후에도 가파르게 회복하는 차트를 그리고 있다. 

     

     

    이렇게 ARKW를 이루고 있는 상위 10개의 종목들만 봐도 알 수 있듯이, 게임부터 금융, 부동산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쳐 인터넷 플랫폼을 제공하고 consumer service를 제공하는 기업들로 이루어진 ETF임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언택트 주들이 각광받는 상황이라 앞으로 더 큰 성장세가 기대되는 종목들이다.

     

     

     

    ARK와 관련된 다른 글 

     

    혁신 기업에만 투자하는 ARK Invest란?

     

    ARK INVEST란? ARK의 Active ETF 살펴보기

    테슬라와 관련된 정보를 검색하다 최근 알게 된 ARK Invest. 정말 초 혁신적인 종목으로만 구성된 ETF를 운영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ARKK ETF에 비중 1위가 무려 테슬라로 구성되어 ��

    money-y.tistory.com

    ARK Invest의 대표 ETF, 테슬라가 비중 1위인 ARKK

     

    [미국 ETF] 테슬라가 너무 비싸다면? 혁신 성장주 ETF, ARKK

    알게 된 혁신 기업에만 투자하는 ARK Invest. 대표 ETF 5가지를 비교해본 후 두 가지 정도를 골라 투자할 예정인데, 이번에는 ARK Invest의 대표 ETF인 ARKK에 대해 정리해보고자 한다. ARK Innovation ETF 티커

    money-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