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ETF] 유전자 치료 분야 ETF, ARKG

    ARK INVEST의 ETF 중에서 유전자 편집 기술, 유전자 코드 해독 등 게놈 관련 기업만 모아 둔 테마 ETF, ARKG. 2014년에 처음 상장되어 완만하게 성장세를 그리다,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지난 3월부터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ETF이다. 

     

     

     

    ARK Genomic Revolution ETF

    티커: ARKG

    현재 주가: $34.96

    운영자산: $1.3B

    운영보수: 0.75%

    배당: N/A

    ARKW가 담고 있는 기업 분야: 유전체 혁신 분야

    • CRISPR(유전자 가위)

    • Targeted Therapeutics(표적 치료요법)

    • Bioinformatics(유전자 코드 해독)

    • Molecular Diagnostics(진단 분자생물학)

    • Stem Cells(줄기 세포)

    • Agricultural Biology(농생물학)

     

    INVITAE CORP

    유전자 분석 기업. 환자별 유전자 변이와 관련된 정보를 분석하고 보고서를 생성한다. 유전 암, 심장학, 신경학 등 다양한 임상영역에서 유전자 검사, 산전 유전자 검사, 태아 검사 제품 등을 제공한다.
    특히 유전적 장애에 대한 태아 진단, 유산 분석, 소아 발달 장애에 대해 데이터를 수집, 조정, 전달하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CRISPR THERAPEUTICS AG

    유전자 편집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중증 인체질환에 대한 변형 유전자 기반 의약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유전체 DNA 편집 기술인 CRISPR Cas9을 이용해 제품을 개발하는데, 헤모글로비노병증, 종양학, 재생의학, 희귀 질환을 포함한 다양한 질병 영역의 치료 프로그램을 개발 중이다.
    솔직히 어떤 제품을 개발 중인지 설명을 봐도 내용이 어려워서 파악이 힘든 경우가 많다.
    간단히 말해, 유전자 편집 기술을 이용해 현재 의료기술로는 치료가 어렵거나 불가능한 악성 종양 등을 치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 중이라고만 알고 넘어가겠다.

     

    ILLUMINA INC

    유전체 분석 세계 1위의 기업으로, 전 세계 유전체 분석 장비 시장 점유율을 74%나 차지하고 있다. 유전체 분석을 위한 유전자 시퀀싱 및 배열 기반 솔루션을 제공한다. 
    유전체 연구센터, 학술기관, 정부 연구소, 병원, 제약회사, 생명공학 등 다양한 고객사가 있으며 분석 장비에 사용되는 시약, 키트가 주 수입원이다.

     

     

     

    나머지 기업들도 마찬가지로 유전자 질환과 관련된 치료제를 개발하거나, 호흡기 질환 치료에 주력하며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개발에 힘쓰고 있는 기업들이 대부분이다. 

    코로나바이러스가 오기 전에도 유전자, 줄기세포 분야는 악성 종양 치료에 희망을 심어주며 큰 관심을 받던 분야인데, 코로나바이러스가 전 세계를 휩쓸면서 바이오 분야에 대한 관심은 더 높아졌다.

    특정 업체를 선택해 투자하는 게 너무 어렵다면, 이렇게 유전체 개발 및 치료제 개발, 판매 기업들을 모아 둔 ETF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으로 보인다.

     

     

     

    ARK INVEST의 ETF 관련 글

     

    혁신 기업에만 투자하는 ARK Invest란?

     

    ARK INVEST란? ARK의 Active ETF 살펴보기

    테슬라와 관련된 정보를 검색하다 최근 알게 된 ARK Invest. 정말 초 혁신적인 종목으로만 구성된 ETF를 운영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ARKK ETF에 비중 1위가 무려 테슬라로 구성되어 ��

    money-y.tistory.com

    ARK Invest의 대표 ETF, 테슬라가 비중 1위인 ARKK

     

    [미국 ETF] 테슬라가 너무 비싸다면? 혁신 성장주 ETF, ARKK

    알게 된 혁신 기업에만 투자하는 ARK Invest. 대표 ETF 5가지를 비교해본 후 두 가지 정도를 골라 투자할 예정인데, 이번에는 ARK Invest의 대표 ETF인 ARKK에 대해 정리해보고자 한다. ARK Innovation ETF 티커

    money-y.tistory.com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미래 인터넷 기업만 담은 ETF, ARKW

     

    [미국 ETF]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인터넷 혁신기업만 담은 ETF, ARKW

    캐시 우드의 ARK INVEST의 대표 ETF 중 하나인 ARKW에 대해 정리해보겠다. 참고로 핀테크 ETF은 ARKF와 함께 장기 투자하려고 눈여겨보고 있는 ETF 중 하나가 ARKW이다. ARK Next Generation Internet ETF 티..

    money-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