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주식] Tangerine은행 Paybill 기능으로 Questrade 계좌이체 하기

    캐나다에 거주하면서 미국 주식 투자 목적으로 Questrade라는 어플을 이용하고 있다. 기존에 쓰던 Wealthsimple이라는 어플은 굉장히 직관적이고 간단해서 사용하기가 쉬웠는데, Questrade는 데스크톱으로 트레이딩이 가능한 대신 어플이 그다지 직관적이지 않아 불편한 점이 있다. (참고로 Wealthsimple은 모바일로만 이용 가능.)

     

    그래도 단타를 하는 편도 아니고, 적립식으로 ETF만 종종 매수하는 편이라 거래할 때 크게 불편한 점은 없다. 다만, 어플로는 자금 Transfer가 간단하지 않아서 매우 불편하다. Questrade 어플로 들어갔을 때는 별도의 Transfer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 대신 아이폰 사파리를 통해 PC버전으로 로그인을 하면 'FUNDING'메뉴로 들어가서 다양한 방법으로 자금을 이체할 수 있다. 온라인 뱅킹, Interact, PAD 등등.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고는 있지만 결국 데스크톱(혹은 PC버전)을 이용해야 해서 불편했다.

     

    그래서 찾아낸 방법이 바로 paybill로 이체하는 법.

    TD나 Tangerine 같은 시중 은행들을 이용하면 어플을 통해 Paybill 기능을 쓸 수 있다. 이때, Payee를 Questrade로 지정하고 나의 계좌번호를 등록하면 이후로는 손쉽게 자금 이체가 가능하다.

     

    서론이 길어졌는데, 혹시 나처럼 자금 이체에 불편을 겪는 Questrade 이용자들을 위해 설정 방법을 간단히 공유해 본다. 

    예시는 Tangerine 은행 어플을 기준으로 작성하였는데, 다른 은행 어플로도 크게 다르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혹시 이 보다 더 쉬운 방법을 아신다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Tangerine에서 Questrade로 자금 이체하기: Paybill 기능 이용

     

     

    우선 해야할 일은 Questrade를 나의 Payee로 등록하는 것이다. Tangerine 은행 어플의 홈 화면을 보면 가운데 하단에 (+) 표시가 있는데, 여기를 눌러 Paybill 메뉴로 들어간다.

     

    홈화면 -> Pay bills

     

     

     

    Pay bills 메뉴에 들어오면 Add a Payee라는 버튼이 있는데, 여기에서 Questrade를 검색해 새롭게 등록을 해준다.

    검색 칸에 Questrade를 입력하면 두 개의 이름이 나오는데 여기서 Questrade Inc라는 이름을 선택해준다. 

    Questrade Inc라고 선택해야 직접 투자하는 self-directed investing 계좌로 돈을 이체할 수 있다.

     

    Add a Payee -> Questrade 검색

     

     

     

    Questrade Inc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나의 계좌번호를 입력하는 칸이 나오는데, Questrade 사이트에서 확인하여 입력해주면 된다. 여기까지 완료한 뒤 다시 Pay bills 메뉴로 돌아가면 Add a Payee 아래에 방금 등록한 계좌를 확인할 수 있다.

     

    계좌번호 등록 -> Pay bill에 등록된 Questrade 확인

     

     

     

    이렇게 등록을 하고도 혹시나 돈이 제대로 이체되지 않을까 하는 노파심에 시험 삼아 $0.01을 이체해보았는데, 9월 9일에 Pay bills로 이체를 하니 다음날 바로 입금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알고 나면 간단하고 별 거 아닌 일이지만, 혹시나 이 기능을 모르고 Questrade 어플을 주로 이용하는 사람들이 있을까 봐 공유해본다.

     

    그럼 다들 성투 하시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